Loading
2008. 6. 27. 00:40 - rockchalk

2008 NBA Draft 속 Kansas Jayhawks - ② Brandon Rush

Brandon Rush

사용자 삽입 이미지

Brandon Rush

Brandon Rush가 Kansas에 온다고 했을 때 개인적으로 그다지 환영하지 않았다. Rush형제의 일원이라는 편견 때문인지 NBA직행하려는 고졸들에 대한 편견 때문인지 몰라도 이기적일 것이라 생각했다. NBA를 직행하지 못해 마지못해 Kansas로 오는 듯한 인상을 풍겨 썩 기분이 좋지 않았다. O.J. Mayo처럼 기록을 의식한 개인플레이를 일삼다가 기회가 되자마자 튈 줄 알았다.

나의 우려는 괜한 뻘짓거리였다. Rush는 누구보다 팀 플레이를 하며 누구보다 Kansas 유니폼을 입을 자격이 있는 선수다. 역시 Kansas 저지 25번은 아무나 다는게 아닌가보다.

Rush가 주니어 시즌까지 뛰기까지 운이 많이 작용했다. 1학년 때 NCAA토너먼트에서 1라운드 탈락하지 않았더라면 2학년 마치고 NBA 준비하는 과정에서 십자인대가 파열되지 않았더라면 Rush는 이미 NBA에 있었을 것이다.

Darrell Arthur와 마찬가지로 Brandon Rush에 대한 기대치도 드높았지만 Kansas의 팀 특성과 Rush의 비이기적인 성격이 맞물려 스카우트들을 실망시켰다. 한 경기씩 폭발하기는 했지만 매게임 20점 이상을 넣을 수 있는 능력의 보유자라고 평가받은 Rush에게 이는 부족할 뿐이었다. 스카우트들은 원인은 찾지 못했지만 Rush를 재능을 다 발휘하지 못하는 선수로 낙인 찍었다. 심지어 Bill Self 감독조차도 언론을 통해 Brandon Rush에게 더 적극적인 공격을 주문했다.

Rush의 무릎에 대한 걱정도 많았다. 재활은 빠른 속도로 진행되어 시즌 중반이 되서야 주전 자리를 되찾았지만 스카우트들은 그의 무릎에 대해 반신반의했다.

팀별 개인 워크아웃이 시작되자 Brandon Rush의 진가를 알아보기 시작했다. NBA팀들은 그를 가장 준비된 즉시전력감인 선수 중 한 명이라고 평가한다. 정도는 약간 다르지만 또다른 Brandon인 Brandon Roy에 대한 평가와 비슷하다. Rush를 지켜본 팀들은 그의 높은 BQ와 팀 플레이에 녹아드는 능력을 높이 샀다. 또한 Darrell Arthur와 Mario Chalmers와는 달리 이상적인 신체조건을 지니고 있다.

Brandon Rush는 NBA에서 최소 스타급 롤플레이어가 될 것으로 예측된다. 그는 농구의 모든 부분에서 수준급 능력을 자랑한다. 통산 3점 성공률 43.5%의 정교한 슈팅능력, 준수한 드라이빙 능력, 속공 마무리 능력을 보유했다. 이런 공격력에다가 특급 수비수로서의 자질도 갖췄다. 빠른 발과 긴 리치를 이용하여 매게임 상대의 최고 공격수를 수비했다. 06-07시즌에 Kevin Durant를 가장 잘 막은 선수 중에 하나였다. Rush는 또한 전미에서 리바운드와 블록슛이 가장 좋은 가드 중에 한 명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Mock Draft를 살펴보면 Brandon Rush의 유력행선지는 Portland Trailblazers, Phoenix Suns, Philadelphia 76ers다. 이 중 Portland Trailblazers는 Kansas 출신 단장 Kevin Pritchard가 있고 앞으로 다이너스티가 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팀이라 개인적으로는 Rush가 Trailblazers에 가세했으면 하지만 Brandon Roy가 있는 마당에 포지션이 겹치는 Rush의 자리가 불안하기도 하다. 게다가 망할 Rudy Fernandez는 구단에 Rush를 지명하지 않을 것을 요구했다고 한다.

Phoenix Suns가 현재 가장 유력한데다 가장 적합한 곳이다. 이미 우승권 전력을 보유한 Phoenix는 Rush와 같은 즉시전력감을 원한다. Steve Nash의 페네트레이션 후 패스를 받아 3점슛을 성공시키는 Brandon Rush. Shaq에게 더블팀이 갔을 때 커팅해서 레이업을 넣는 Brandon Rush의 모습이 벌써부터 그려진다. Brandon Rush는 또한 Shawn Marion이 떠난 후 공백이 생긴 수비 에이스 자리를 채우면 된다. Raja Bell이 있기는 하지만 Rush가 공격력이 훨씬 뛰어나며 리바운드 등 여타 부문에서 더 기여할 수 있다.

Philadelphia 76ers도 Rush와 같은 슈터 및 다재다능한 선수를 필요로 하지만 Andre Iguodala와 겹치기 때문에 이상적인 곳은 아니다.


예상 : Phoenix Suns

희망 사항 : Phoenix Suns


지난 3년간의 노고에 경의를 표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