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07. 7. 10. 11:10 - rockchalk

러시아의 외국인 선수 대우

한국이 외국인 선수를 잘 대해주지만 우리만 유일하게 여러 혜택을 주는 것이 아니다.


Chris Sheridan이 쓴 기사에 따르면 (ESPN Insider 기사이기에 유료회원만 읽을 수 있음.)

Greek guard Theo Papaloukas had agreed to a three-year extension with CSKA Moscow for 10 million Euros, equal to about $4.5 million per season.....(중략) ..... his salary with CSKA is not taxed -- not to mention that he also gets an apartment, a car, a driver and countless other perks.

기사 원문 보기



그리하여 NBA의 유혹도 뿌리치고 러시아에 남는다고 한다. 한국이 외국선수들의 봉이라는 소리는 이제 자제했으면 좋겠다. 외국인 선수를 리쿠르트하기 위한 노력은 한국만 하는게 아니다. 유럽 A급 리그의 외국선수 연봉이 10-30만불이라는 유병철 기자의 기사와 비교하면서.생각해보길 바란다.


그렇다고 외국이 저러니까 우리가 그리해도 된다는 취지의 발언은 아니다. 단지 한국만이 외국 선수들에게 물심양면으로 퍼준다는 자기비하적인 발언에 대한 경각심을 일으키기 위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