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06. 1. 30. 00:55 - rockchalk

[05-06] vs. Iowa St.

Kansas 95:85 Iowa St. (W; 13승 6패; RPI 81위)



AFN에서 1년에 한번 있을까 말까한 중계였지만 안타깝게도 놓치고 말았다. 그래도 Kansas가 백코트 트리오의 활약에 힘입어 Iowa St.을 물리치고 3연승을 달렸으니 다행이다. Mario Chalmers가 21점 Brandon Rush 20점 Russell Robinson이 18점을 보탰다.

시즌 초 팀의 강점은 C.J. Giles와 Sasha Kaun에 Julian Wright이 가세한 프론트 코트가 될 줄 알았다. 그런데 시즌이 진행될수록 Brandon Rush, Russell Robinson, Mario Chalmers의 외곽 트리오가 강점이 됐다. Bill Self 감독도 말했지만 Kansas는 현재 외곽 혹은 내곽에만 의존해서 성적을 낼 수 있는 팀은 아니다. 어서 빨리 둘의 조화를 이뤄야할 것이다.

Brandon Rush, Mario Chalmers에 이어 Julian Wright도 만개의 조짐을 보이고 있다. 이날 두 번째로 선발 출전한 Wright은 13점, 8리바운드 4어시스트, 4블락을 기록했다.

선수들이 점점 자리를 잡아가는데 남은 시즌이 얼마 없다는 것이 문제다. 스케쥴이 Kansas에 매우 불리하게 작용할 것이다. 앞으로 남은 경기 중에 25위에 랭크된 팀은 Oklahoma와 Texas 두 팀 뿐이다. 이 두 팀 중 하나라도 이기지 못하면 NCAA 토너먼트 진출은 물건너간 것이나 다름 없다. 역대 토너먼트 진출팀 중에서 최하위는 RPI 74위였고 작년 최하위는 63위였다. 현재 81이라 갈 길이 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