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05. 3. 30. 22:20 - rockchalk

Sports Podcasting 개시!

포드캐스팅을 보고 좋은 생각이 나서 저도 스톤콜드와 함께 포드캐스팅을 이용해 방송을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미국에는 스포츠 토크쇼가 매우 활발한데 한국에는 왜 없을까 하는 호기심에서 저희가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방송에 관해 아무 것도 모르는 두 명이라 미흡한 점 많습니다. 더 이상 말하는 것보다 들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저희 방송의 모티브는 ESPN PTI라는 프로그램입니다. 방송에서도 얘기했지만 Washington Post 소속 칼럼니스트 2명이 각종 스포츠 주제로 서로 치고 박고 싸우는 프로그램입니다. ^^ 저희도 개판 한번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첫 방송에서는 KBL 플레이오프, NCAA 파이널 포, 레슬매니아 등에 대해 노가리를 풀어봤습니다.


제 1회 Sportscast | 다운받기

녹음을 마치긴 했는데요. 들어보니 스톤콜드는 괜찮은데 저는 너무 어눌하네요. ^^;;; 책 읽는 것 같네요. 방송이 쉬운게 아니군요. 말의 템포를 조금 올려야겠습니다.




포드캐스팅은 무엇인가? 포드캐스팅에 대해 저도 생소한데 쉽게 생각해서 기존의 인터넷 방송이 생방송이라면 포드캐스팅은 녹화된 비디오테이프입니다. 스트리밍 인터넷 방송은 방송하는 자와 청취자가 동시에 접속해야 됩니다. 또한 컴퓨터 없이는 들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포드캐스팅은 방송하는 자와 청취자를 분리했습니다. 시간상 떨어져 있어도 파일만 다운받으면 언제 어디서나 들을 수 있습니다. 컴퓨터 없이 mp3 플레이어에 저장해서 길거리를 다니면서 들을 수도 있습니다.

더 자세하고 제대로 된 설명을 원하시는 분들은 다음 링크들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005-03-17 포드캐스팅의 개념과 이용방법 :: 골빈해커
2005-03-23 포드캐스팅이란? :: podca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