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08. 6. 27. 03:41 - rockchalk

2008 NBA Draft 속 Kansas Jayhawks - ④ 그 외

사용자 삽입 이미지

Sasha Kaun & Darnell Jackson




입학 당시 Darnell Jackson과 Sasha Kaun 두 선수 모두 기대가 컸다. 특히 Sasha Kaun은 운동능력 좋고 공수를 겸비한 센터로 각광 받았다. 그러나 대학 생활이 순탄치만은 않았다. 두 선수의 성장곡선은 기대이하였다. 올해 전까지 Jackson과 Kaun은 벤치 플레이어에 불과했다. 그러나 Danny Manning의 지도를 받으며 급성장했다.

이제 두 선수 모두 어엿한 NBA 유망주로 자리매김했다. Darnell Jackson은 열심히 뛰는 선수였으나 빈곤한 공격력 때문에 코트를 밟기가 힘들었지만 4학년을 앞두고 슈팅능력이 일취월장해 수비가 함부로 버릴 수 없는 선수로 성장했다. Kaun의 공격력은 아직도 발굴되지 못한 미지의 세계지만 좋은 신장과 운동능력을 바탕으로 한 수비가 좋으며 공격에서도 픽앤롤 후 받아먹기에 능하다.

Darnell Jackson은 Paul Millsap.과 같은 선수로 성장할 가능성이 있다. Millsap처럼 타고난 리바운더는 아니지만 살을 빼면서 향상된 운동능력과 언제나 120% 몸을 사리지 않는 플레이 덕분에 NBA에서도 좋은 리바운더가 될 자질을 갖췄다. 그러면서도 최근 좋아진 슈팅력을 보면 더욱 발전의 여지가 있는 선수라 여겨진다.

Sasha Kaun은 일부에서 올해 Kansas Jayhawks중에서 NBA에서 가장 선수 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는 일부의 평도 있었다. 빅맨은 언제나 희소하기 때문에 강력한 수비형 백업 센터가 될 수 있을 전망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지션은 다르지만 스타일이 유사하기 때문에 그들을 원하는 팀도 비슷하다. Utah Jazz, San Antonio Spurs, Detroit Pistons처럼 수비를 강조하는 팀에서 원하는 유형의 선수다.

Sasha Kaun은 이미 올해 유로리그 우승을 차지만 러시아의 CSKA 팀과 계약을 마쳐 내년에 러시아에서 뛴다. 하지만 드래프트에서 지명되면 향후 NBA는 계속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