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08. 1. 19. 00:21 - rockchalk

[NCAA Plays] Kansas Jayhawks 2편 (Bill Self 감독)

감독 : Bill Self

개요 : 픽앤롤을 기점으로 이에 대한 도움 수비를 역이용해 공격을 진행하는 전술


사용자 삽입 이미지



1번이 윙으로 드리블해가고 3번은 4번의 스크린을 받아 탑으로 올라온다. 3번 수비수가 스크린에 걸린다면 탑에서 슛 찬스가 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번과 4번이 45도에서 픽앤롤을 한다. 이때 5번은 3번에게 백스크린을 걸어주고 앨리웁 혹은 코너로 빠져서 슛을 노린다. 5번 수비수가 3번에 대한 수비를 도와준다면 5번이 빌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대쪽으로 패스하지 못할 경우 4번은 픽앤롤 후에 2번에게 스크린을 걸어준다. 2번은 올라와서 슛찬스를 노린다. 슛 찬스가 나지 않는다면 4번에게 포스트업을 시키거나 4번이 올라와 또 픽앤롤을 할 수 있다.







- 숙달된 조교들의 시범 -



픽앤롤을 할 때 Brandon Rush의 수비수가 도움 수비를 하려는 요량으로 픽앤롤에 한눈 팔다가 스크린에 걸려 Rush를 놓치고 Russell Robinson이 Brandon Rush에게 앨리웁을 성공시킨다.







이번에는 스크린에 걸리지 않아 앨리웁을 못하지만 Mario Chalmers의 수비수가 픽앤롤 구경하며 넋 놓고 있다가 Darrell Arthur의 스크린에 걸려 Chalmers에게 슛찬스를 내준다. Chalmers가 슛을 쏠 수도 있었지만 돌파해 수비를 끌어들여 Arthur에게 패스했고 Arthur가 덩크로 마무리한다.



픽앤롤 자체로 공격하기도 하지만 이 경우처럼 픽앤롤을 눈속임으로 이용해 수비를 현혹시키거나 도움 수비를 하게 만들어서 나머지 선수를 오픈 시키는 방법으로 사용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