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05. 12. 23. 16:30 - rockchalk

[NBA Plays] Cleveland 1편 (Mike Brown)

2005.11.08 Cleveland Cavaliers vs. Toronto Raptors

감독 : Mike Brown



3번이 탑으로 와서 공을 받는다.



3번이 공을 받으면 5번이 올라가 픽을 걸어주고 픽앤롤을 한다.



3번과 5번이 픽앤롤을 할 때 4번이 올라와 패스를 받아 슛을 노린다. 슛이 없을 경우 5번에게 패스할 수 있다.


- 숙달된 조교들의 시범 -




Lebron James와 Zadrunus Ilgauskas가 픽앤롤 할 때 Donyell Marshall가 3점라인으로 올라간다. 수비가 Lebron의 픽앤롤에 집중하기 때문에 빅맨이 강하게 헬프해야 한다. 그 때 Ilgauskas가 골밑으로 들어가면 4번 수비수가 로테이션해서 도와줘야 한다. 그래서 Marshall가 3점라인 밖에서 비어 있다. 당연하겠지만 4번이 외곽에서 던질 수 있는 능력이 없을 경우 전술이 덜 효과적이다.

Bosh가 도움수비 갔다가 돌아오려고 하지만 이미 수비 포지션을 잃어 Marshall에게 돌파를 허용한다. Marshall이 레이업을 놓치지만 Aaron Williams 역시 Lebron에게 헬프하느라 골밑에서 Ilgauskas에게 리바운드 포지션을 빼앗겨 풋백을 허용한다.

그 이전에 Donyell Marshall이 Ilgauskas에게 위치를 잡아주는 것이 인상적이다. 동료가 전술을 못 들었거나 잘 모를 경우 옆에 있는 동료들이 의사소통해 바로잡아줘야 한다. 그것이 팀웍이다. 만약 Marshall이 가만히 있었으면 Ilgauskas는 헤맸을 것이고 이 전술을 제대로 안 됐을 것이다. 이것을 보고 Ilgauskas가 전술 이행능력이 떨어짐을 추측해볼 수 있다.



위와 동일하지만 이번에는 Aaron Williams와 Chris Bosh가 아예 스위치한다. 그래도 Williams가 Marshall에게 가는 것이 늦어 Marshall이 3점슛 기회를 허용한다. 들어가지는 않았지만 좋은 슛이었다.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