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05. 11. 24. 15:34 - rockchalk

[NBA Plays] Sacramento 1편 (Rick Adelman)

11월 2일 Sacramento Kings vs. New Orleans/Oklahoma Hornets

감독 : Rick Adelman



1번이 5번 반대쪽으로 드리블한 뒤 5번에게 패스한다. 동시에 밑에서 2번은 3번의 스크린을 받아 윙으로 나온다.




5번은 2번에게 패스한다. 2번은 오픈일 경우 슛찬스를 노릴 수 있다. 3번은 2번에게 스크린을 건 뒤 4번에게 백픽을 걸어준다. 4번은 포스트에서 자리를 잡는다. 2번은 4번에게 볼 투입 기회를 본다.



2번은 5번의 스크린을 받아서 탑으로 나오는 3번에게 패스한다. 3번은 슛 기회를 본다.


많은 전술은 비슷한 움직임으로 귀결된다. 초반의 움직임에 따라 수비가 전술을 예측하기 때문에 전술 초반을 달리해 최대한 전술을 은폐하려고 한다. 위 전술은 밑의 포스트에 올린 것과 같지만 초반의 움직임만 다르다.

선수들이 실제로 어떻게 움직이는지 동영상으로 살펴보자.



Peja Stojakovic가 대각선 스크린을 잘 걸어 수비하던 Jackson Vroman이 어설프게 헬프가다가 Stojakovic를 놓쳐 탑에서 오픈 찬스를 맞이한다. Chris Paul이 탑으로 헬프와 Peja가 옆에 있던 Mike Bibby에게 완벽한 찬스를 만들어준다.



Stojakovic가 탑으로 올라올 때 Brad Miller가 픽을 전혀 걸지 않아 탑에서는 찬스가 나지 않았다. 이번 공격에서는 애시당초 탑보다는 로포스트에서 Abdul-Rahim에게 찬스를 만들어주려는 의도가 짙었다고 봐야한다. Stojakovic가 픽을 잘 걸어 Adbul Rahim이 로포스트에서 좋은 찬스를 맞이할 수 있었다. 그러나 Miller가 기다리지 않고 미리 내려가는 바람에 Abdul Rahim의 경로에 Brown이 내려갈 수 있었다. Miller가 외곽슛 능력이 있기 때문에 만약 내려가지 않고 Stojakovic에게 픽을 걸어줄 것처럼 탑에서 기다렸다면 P.J. Brown이 내려가 Abdul Rahim의 경로를 방해하지 못하거나 Miller에게 슛찬스를 내줬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