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05. 11. 24. 00:03 - rockchalk

[NBA Plays] UTAH 1편 (Jerry Sloan)

11월 9일 UTAH Jazz vs. New Jersey Nets

감독 : Jerry Sloan




1번이 윙으로 나오는 2번에게 패스 주고 하이포스트에서 5번의 픽을 받아 기브 앤 고 형식으로 로포스트로 커트인한다. 이때 2번은 반드시 커트인하는 1번에게 패스를 본다. 수비수가 정신차리지 않으면 1번에게 레이업 찬스가 무진장 많이 난다.



1번은 4번에게 픽을 걸어주고 4번은 스트롱사이드 로포스트로 커트인한다. 2번은 포스트에서 4번에게 패스 기회를 본다. 1번이 픽을 제대로 걸었다면 스위치를 하거나 2번 수비수가 헬프를 해야 한다. 단신과 장신간의 픽이라 스위치했을 경우 로포스트에서 미스매치가 나고 헬프를 하면 1번은 수비수를 따돌리게 된다.

2번과 5번이 무의미하게 패스를 주고 받는 것처럼 보이는데 이는 의미가 있다. 그러나 필수 동작은 아니다.


1번은 5번의 스크린을 받고 나와 슛 기회를 노린다.


다음 동영상을 보며 실제로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자.



Keith McCleod가 픽을 걸었을 때 Jason Kidd가 헬프를 해야하는 상황이 발생하고 McCleod는 탑에서 오픈 슛을 성공시킨다.




Kristic이 밑으로 내려와 미리 스위치하기 때문에 Kidd가 헬프할 필요없이 McCleod를 쫓아갈 수 있어 위와 같은 찬스가 나지 않는다.

전술의 명칭은 정하기 나름이고 각 팀이 무엇이라 부르는지 알지 못하니 이 전술 이름이 무엇이냐고 묻는 사람은 없기를 간곡히 부탁합니다.